온라인 강의 너무 유익합니다 계속 활용하고 싶습니다.

홈 > 랜드스터디 > 랜드스터디 후기모음

랜드스터디 후기모음

온라인 강의 너무 유익합니다 계속 활용하고 싶습니다.

떰이 0 2654
1. 토지의 천차만별 가격
총 3곳의 토지를 보여주시며 왜 이땅이 비싼지 등을 설명해주셨고, 지적도로에 접한 도로, 도로가 조금 좁더라도 구거가 있으면 구거점용허가를 받아 도로 확장이 가능하다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또한 도시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곳 등이 가격이 비싸다고 하셨습니다. 보이는 모양이 다가 아님을 다시 한번 와닿게 해주셨습니다. 

주식 자금 100조 이상의 유동성이 토지 시장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생각하신다고 했습니다. 보유세가 토지는 아직 낮으니까요.
저도 얼마전에 토지 재산세 냈는데 작은땅이기도 하지만 참 귀여운 금액이었습니다.

2. 토지의 가치가 높은 곳

​정책적으로 밀어주는곳
기업이 가는곳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곳
돈을 많이 쓰고 있는 곳
도로교통망이 확충되고 있는 곳

​--> 이 조건에 다 부합하는 곳이 결국 소장님이 늘 강조하시는 서해안권이겠죠.

3. 고성과 비교한 태안의 가치
요즘 트렌드에 맞게 호수 같은 물이 있는 곳이 관광지로 뜰것이라 말씀하시면서 소장님이 언급하신 유망한 곳은 태안이었습니다.
가로림만 토지를 작게 보유중이라, 태안에 대해 얘기를 하실때 인상깊었습니다.
고성처럼 될것이라며 말씀하셨는데, 고성은 심지어 얼마전에 다녀왔기에 더 잘 이해가 되었습니다.
고성의 땅값을 보여주시면서 태안도 곧 이렇게 될 것이라는 얘기를 해주셨고, 제가 정말 관광객 입장에서 생각했을때 태안은 아직 고속도로와 가깝지 않아 가는데 한계가 있는 점이 아쉬운 것 같아요. 고성은 속초 바로 옆이고 속초 또한 고속도로가 잘되어있어 가기가 참 편하니까요. 검색해보니 세종과 태안을 잇는 고속도로도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던데, 꼭 그렇게 되어 고성같은 아름다운 관광지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4.  강의 후 느낀점
- 소장님이 언급하신 뉴스프라임 잡지를 정기구독하고 싶어서 강의 끝난 후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 잘 안보이네요.
그냥 사이트에서 보는 방법밖에 없는가 싶습니다. 좀더 찾아보려구요.
​- 5차 국토종합계획 원본을 다운 받았습니다. 미루고 미루다 정말 봐야겠다 싶어 월요일에 회사에서 출력해서 조금씩 읽어볼 생각입니다
- 온라인 강의가 활성화되어 정말 좋습니다. 사실 현재 임신 초기인데, 더이상 오프라인 강의는 올해 참여하기가 힘들것 같아 계속 다양하게 열리고 있어서 너무 좋고, 10월에 국토기본계획이랑 공법 강의 꼭 신청해서 듣고 싶습니다.
강의 전까지 국토종합계획 잡지보듯이 가볍게 읽고 포인트만 생각해보려구요.

4. 아쉬운점
- 소장님 강의가 매달 조금씩 연속성이 있었음 좋겠습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도 있어서 그런 것으로 생각은 되는데 뭔가 연속성이 있어야 좀 더 계속 듣는 재미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살짝 반복되는 느낌이 조금 들었습니다. 그래도 유익하지만요.

올해 이직하고 적응할때 쯤 하필 또 임신하면서 토지 공부를 너무 소홀히했는데 진짜 공부 열심히 하려구요.. 얼마전에 한전에서 온 공문을 보니 제가 진짜 너무 등기만 쳐놓고 관심이 없었던것 같아요. 온라인 강의 열심히 들으며 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랜드스터디
  • 랜드스터디 이벤트
  • 부동산 인허가 도시계획 LIVE
  • 컨설턴트 프리랜서 과정 모집

부동산뉴스

더보기
고객센터
평일 8:30 ~ 17: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계좌안내
287-273801-04-044
(주)명당